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2기 이야기
3박 4일간의 즐거웠던 여름캠프
올해로 두 번째 기수를 맞은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대한민국 택시기사님의 자녀, 손자녀를 위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에요. 택시기사님의 행복하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자녀의 성장이 기사님의 가장 큰 기쁨이며, 가족을 보듬는 것이 곧 택시 기사님의 행복을 지키는 것과 같기에 택시기사님의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고안하게 되었답니다.
[이미지. 택시기사 가족의 다정한 모습]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2기는 3박 4일간의 여름 코딩 캠프로 진행되었어요. 아이들은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택시기사님들이 만들어 가고 있는 모빌리티 시장에 대해 배우며 더 나은 일상을 위해선 미래에는 어떤 모빌리티가 필요할지 함께 연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전문 코딩 교구를 활용하여 직접 미래의 모빌리티를 기획하고 개발해 내며 IT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정을 수료하였답니다.
[이미지. 코딩 학습에 열중한 학생들의 모습]
코딩 학습은 단순히 기술만 배우는 게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함께 기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이동이 어려운 사람에게 의약품을 가져다주는 드론, 열심히 일하고 돌아온 부모님들을 위해 집안일을 대신해주는 홈 케어 모빌리티를 기획해나가면서 스스로 일상 속의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모빌리티와 플랫폼을 직접 구축해 내며 한 단계 성장하는 기회를 가졌어요.
[이미지3, 4. 즐겁게 팀 활동을 즐기는 학생들의 모습]
이외에도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코딩 응용 놀이 시간과 팀 프로젝트, 카카오모빌리티 현직 기획자와 개발자의 진로 멘토링 등 알찬 과정을 통해 꿈을 키워가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답니다.
주니어랩은 다가올 겨울방학에 3기도 예정하고 있어요. 전국 택시기사님의 중학생 자녀 또는 손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려요! 앞으로도 카카오모빌리티는 파트너와 파트너 가족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택시기사님들의 소중한 가족과 함께 한 여름방학의 추억,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2기' 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