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택시기사 자녀를 위한 성장지원 프로그램 OPEN
[이미지. 주니어랩 로고]
새롭게 쏘아올린 파트너 상생 프로그램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을 소개해요.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은 대한민국 택시기사님의 자녀, 손자녀를 위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모빌리티를 주제로 하는 코딩 실습과 함께 자율주행과 로봇, UAM을 연구하는 미래이동연구소에서의 생생한 현장 학습, 그리고 카카오모빌리티 개발자의 진로 멘토링 등 IT 개발자의 꿈을 가진 청소년에게 흥미와 자신감을 심어줄 재미있고 알찬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주니어랩 프로그램은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인 택시기사님을 파트너 그 이상으로 생각하는 마음에서 비롯되었어요. 택시기사님의 행복하고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가 도울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 이런 고민의 과정을 통해 택시기사님의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고안하게 되었습니다. 택시기사님의 가족을 보듬는 것은 곧 택시기사님의 행복을 지키는 것과도 같기 때문이에요. 우리 모두에게 가족보다 더 소중한 존재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기사님의 자녀, 손자녀를 위한 코딩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몇해 전부터 코딩을 필수 교육 과목으로 지정하는 학교들이 증가하면서, 이제 코딩은 반드시 배워야 하는 과정으로 인식되고 있는데요, 코딩 학습은 단순히 기술만 배우는 게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께 기르는 과정이기 때문에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코딩을 통해 자유롭게 창작에 도전하며 세상에 없던 것을 만드는 꿈을 키우고 있어요.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1기는 2023년 여름방학, 서울에서 처음 진행되었는데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약 한 달 동안 23명의 학생들이 코딩 실습, 미래이동연구소 현장 학습, 개발자 진로 멘토링 등 IT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정을 수료하였답니다. 주니어랩 2기는 택시기사님뿐만 아니라, 대리기사님 가족까지 더 많은 모빌리티 종사자 분들의 가족과 함께 하려고 해요. 앞으로도 계속 될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택시기사님들의 소중한 가족과 함께 한 여름방학의 추억, '카카오모빌리티 주니어랩' 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고맙습니다.